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지막 '소상공인 손실보상'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기

by cloveround 2022. 11. 17.
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라는 보상제도는 정부에서 시행한 집합 금지, 영업제한 등 정부에서 시행한 방역조치로 인해 2022년 4월 1일부터 2022년 4월 17일 간 경영상 심각한 손실을 발생한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보상제도입니다.

 

9월 말일부터 접수가 시작된 보상제도로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2분기 마지막 지원금이 될 듯 하니 빠르게 신청하셔서 소상공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은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손실보상 지원 대상

 

22년 4월 1일부터 4월 17일 동안 영업시간 제한 / 시설 인원 제한 등의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모든 업종에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영업시간제한 / 시설 인원 제한이 있었던 경우만 지원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그럼 어떤 업종들이 지원 대상인지 한번 보실까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손실보상 산출 방식

 

손실보상 산정방식은 개별업체 손실규모에 비례한 맞춤형 보상금이 산정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일평균 손실액

- 월별 일평균 매출감소액(19년 대비)에 영업이익률(19년) 및 매출액 대비 인건비・임차료 비중(19년)을 반영합니다.

- 월별 일평균 손실액은 2019년 동월의 매출과 비교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인원 축소 여부는 관계없이 인건비 비중을 100% 반영됩니다. 

 

월별 방역조치 이행일수

- 사업장별로 22년 4월 1일부터 ~ 22년 4월 17일까지 영업시간 제한 또는 시설 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한 일 수

- 일반사업자는 방역조치를 적용한 시・군・구에 의해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 사실이 확인된 기간으로 산정

 

 

 

 

 신청방법

 

손실보상 신청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편하게 하실 수 있는 온라인과 직접 서류를 제출하는 오프라인 접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1. 검색사이트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검색한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 유의사항을 읽어보신 후 확인을 누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3. 보상금 신청 및 지급관련 동의・확인사항에 동의함을 체크해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4.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여부 조회에서 사업자 번호를 입력한 후 대상 여부를 조회 후 본인인증을 조회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5. 사업자번호, 사업자명, 대표자명, 휴대전화 번호, 사업장 주소를 입력 후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한 주소는 관할 지차제로 배정이 되니 사업장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6. 손실보상금의 최종 지급금을 확인 후 최종 지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7. 손실보상금을 지급받으실 계좌를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 및 취소 및 이의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8. 손실보상금을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으로 손실보상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방법은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손실보상신청서, 필수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필수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 등록증명

2) 대표자 본인 또는 방문자의 신분증

3) (법인) 법인인감이 날인된 통합위임장

4) (법인) 법인인감증명서

 

소상공인 손실보상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및 1533-3300으로 문의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하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