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슈룹 등장인물 성남대군 문상민

by cloveround 2022. 11. 10.
반응형

슈룹이 매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슈룹에는 중전 역할의 김혜수와 꽃미남 왕자들이 등장하는데 그중에서도 성남대군의 인기가 요즘 매우 높습니다. 성남대군 역할의 문상민 배우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출생: 2000. 4. 14 양자리, 용띠

나이: 23세, 만 22세

소속사: 어썸이엔티

키: 188cm

고향: 충청북도 청주

학력: 성균관대 연기예술학 재학 중

 

출처: 문상민 인스타그램

 

TV Drama

2021 Netflix 마이 네임

2020 웹드라마 인어왕자 더 비기닝

2020 웹드라마 마침내 물들다

2019 웹드라마 크리스마가 싫은 네 가지 이유

 

출처: 문상민 인스타그램

 

 

 작품 활동

 

문상민 배우는 2019년 웹드라마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에서 염세진 역할로 데뷔했습니다. 웹드라마 '마침내 물들다'의 정우, 웹드라마 '인어왕자 더 비기닝'의 조아서 역으로 이름을 알려오다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 네임'에서 마수대 막내 형사로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조금씩 쌓았습니다. 

 

 

 

 슈룹 성남대군

 

슈룹에서 문상민은 중전 화령의 둘째 아들 성남대군 이강 역으로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 뛰어난 성품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성남대군 입니다. 슈룹에서 문상민은 성남대군의 다양한 감정을 잘 소화하며 첫 사극임에도 뛰어나고 섬세한 연기로 존재감을 뚜렷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_sangmxn_

 

 

 여담

 

1.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19학번이며 홍보대사 'S-ANGEL' 15기로 활동 중입니다. 

 

2. '에스콰이어' 잡지 인터뷰에서 낮을 많이 안 가리는 성격이며 동물을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슈룹 촬영 때도 말타기가 무서웠는데 지금은 말과 친해져서 잘 타게 되었다고 합니다.

 

3. 2019년 9월 쇼미더머니 시즌8 방청을 갔다가 카메라에 잡혀 방송을 탄 적이 있습니다.

 

4. 아프리카TV BJ 문상현과는 형제 관계로 문상현이 형입니다. 문상현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동생 문상민을 응원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반응형